호기심🙃

전세사기 후기

전문가로의길 2023. 10. 15.
반응형

ㅇ이놈의 전세사기꾼들 다 보복하고 싶지만 결국 피해자는 세입자들에게 돌아온다.

 

나의 경험을 토대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언론에서 말하는 보험을 들어라, 근저당 피해라 등등은 예방법이다.

 

당했는데 예방법만 공부해서 뭐하는가... 물론 예방이 되면 제일 좋은 방법이다.

 

나날이 갈수록 교묘해지는 사기꾼놈들에게 당하지 않을 일반인이 그리 많지 않다 생각한다.

 

 

나는 예방법을 다 피해간 교활한 놈에게 걸렸기 때문에 무지한 나에겐 대처가 굉장히 어려웠다.

 

내가 시행한 방법을 쭉 나열해 보겠다.

 

1. 내용증명

하도 연락이 안되서 어떻게하나 발만 동동구르다가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내용증명 보내면 된다더라

 

오 해결책인가?? 라고 생각한 과거의 나를 혼내주고싶다.

 

내용증명은 해결책이아니 증거다. 최후에 갔을떄 내가 이렇게까지 했어요. 근데 저 사기꾼놈이 무응답으로 일관했어요~ 라는 증거다.

 

그래 내용증명 해보자 근데 어떻게하는거지? 

 

양식을 찾았는데 없단다 양식 ㅋㅋㅋ 자유양식이란다.

 

그래서 폭풍서치 하면서 찾아낸 꿀 사이트 공유한다.

 

https://lawform.io/theme/26 개꿀이다. 하지만 무료 횟수 제한이 있으니 유용하게 잘 쓰길 바란다.

 

(나는 소송까지 갈 목적이였기 때문에 로폼에서 소송관련 내용을 썻는데 굉장히 유용하고 쉽게 셀프로 진행했다.)

 

무조건 해라.

 

2. 새로운 세입자 들어오면 돈 드릴게요~

이놈의 사기꾼놈들은 사람의 감정과 상황을 매우 잘 이용한다.

 

세입자들은 자금의 흐름을 다 계획해둔다. 

 

급한사람들은 세입자이기 때문에 이 거짓말을 나처럼 믿었다간 차일피일 돈을 안주고 사기꾼놈들 퇴로 만드는 시간을 주는것이다.

 

명확하게 약속을 어기거나 딜레이된다면 우리쪽에서 준비해야한다. 무엇이든 증거수집이든 내용증명이든 임차권등기명령이든 !!! 

 

절대 일을 미루지말고 파악했다면 바로 실행해야한다. 

 

 

3. 임차권 등기 

 

임차권등기한다고하면 세입자들이 거의 다 돈줬습니다~ 라는 내용을 인터넷에서 많이봤다.

 

개뿔 사기꾼은 움직이지 않았다. 하지만 추후에 임차권등기가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다.

 

임차권등기 관련 광고는 많은데 내가 정작 필요한 정보는 많이 없었다.

 

얼마나 걸리는지, 셀프로 해야하는지, 법관련되서 아무것도 모르는데 혼자해도되는지, 가서해야하는지... 등등

 

간단 명료하게

 

혼자 집에서 해도되고 신청하면 보정명령(신청정보 미비 및 보완요청)만 안된다면 일주일내로 등기떨어진다.

금액이 든다.

 

계약기간 지낫는데 돈안주면 1번으로 내용증명이고 2번으로 임차권등기이니 참고하시고 바로 하면 좋다.

 

4. 지급명령신청

 

뭔가 이름만으로도 보증금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제도이지만 결국 소송으로 가기전 단계이다.

 

지급명령신청 정도로 온거면 소송 생각해야한다.

 

지급명령이든 민사든 어차피 소송이지만  우리에게는 시간이없다.

 

나같은 경우에는 지급명령신청 띄어넘고 소송으로 바로넘어갔다. 시간이 없었다.

 

하지만 나는 잘 판단했다고 생각한다. 어파피 소송으로 가면 이놈의 사기꾼들은 절대 송달문서 안받고 잠수탄다.

 

결국에는 보정명령만 매번 나오다가 결국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기때문에 

 

지급명령신청까지 생각한다면 소송부터 바로하는게 좋다.

 

나는 소송을 셀프로 진행했지만 변호사를 끼고 하는걸 적극 추천한다.

 

사기꾼놈들 애매하게 대응했다가 타격조차 줄 수 없기때문에 전문가의 힘을 이떄는 빌려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5. 전세사기피해자 신고

 

굉장히 현타가 왔던 단계.... 결국 임대인의 손을 들어준 제도 .... 

 

명확한 사유 4가지가 있는데 이것이 정확하게 다 충족한다면 신청하는게 좋지만 

 

한가지라도 애매하다고 생각한다면 시간낭비다. 

 

소송에 집중하는게 좋다.

 

 

 

결론적으로 보증금을 받지 못하겠다 싶으면 바로 임차권 및 내용증명 협박하고 안되면 바로 소송해야한다.

 

좋게 좋게 해결되면 좋지만 나는 보증금 많이 날렸다. 후회된다. 예방하지 않아서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사후에 어떻게 움직여야하는지 광고성 글이 많았고 그당시의 나는 혼란만 가중됬다.

 

나처럼 비슷한 상황에 놓여져있는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돕고싶은 마음 뿐이다.

 

 

스트레스 받지말고 일상생활을 하면서 차근차근 대응해 나가는 것이 핵심이다.

 

내돈주고 내돈못받은 전세사기 피해자들 다 힘내길 바란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